2024-03-29 18:14 (금)
서울 중구, 전직원 맞춤 자원봉사 실시
상태바
서울 중구, 전직원 맞춤 자원봉사 실시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4.02.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원 연간 8시간 이상 자원봉사 이수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 중구는 19일 직원들의 적극적인 사랑 나눔 봉사 활동으로 보람찬 직장 분위기 조성은 물론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고자 자원봉사 의무이수제를 실시한다고 소개했다.
 
의무 이수 시간은 반기별 각 1회 이상, 개인별로 연간 8시간 이상이다. 자원봉사 취지에 맞게 업무시간 외 공휴일, 주말 등에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를 위해 전직원을 '1365자원봉사포털'에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개인별로 봉사 실적을 평생 누적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자원봉사 내용도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자원봉사로 강화한다. 이를 위해 중구자원봉사센터, 남대문상담센터 등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연계해 직원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각 부서별로 직원들의 재능 보유 현황을 T.O.P(재능나눔시스템) 시스템에 등록해 집수리, 외국어, 컴퓨터, 예술, 상담·멘토링 등 재능 나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중구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직원들을 위해 자원봉사자 상해보험에 가입하고, 연 최대 30시간을 상시학습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며 "중구 전 직원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문제에 책임감을 갖고 적극 동참하는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