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인천 서구 식품산업단지 근로자 출퇴근 용이
상태바
인천 서구 식품산업단지 근로자 출퇴근 용이
  • 김상섭
  • 승인 2022.04.0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근버스 정식운행, 아이푸드파크 근로자 무료이용
아이푸드파크 통근버스  정식 운행 개시.(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는 금곡동 식품산업단지 '아이푸드파크' 근로자 통근버스 정식운행을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했다.(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 식품산업단지에 근로자 무료 통근버스가 정식운행에 들어갔다.

1일 서구는 금곡동 식품산업단지 '아이푸드파크' 근로자 통근버스 정식운행을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아이푸드파크 근로자들은 대중교통수단이 부족해 출·퇴근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를 위해 서구는 인천시와 협업해 '시-구 상생협력 특화 일자리 사업'으로 무료통근버스 사업을 추진하고 개통을 했다.

통근버스는 45인승 버스 2대가 인천2호선 왕길역을 기점으로 아이푸드파크내 출근 6회, 퇴근 4회로 하루 총 10회를 운행하며, 아이푸드파크 근로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사업수행기관인 인천식품산업단지 사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진행된 개통식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인천식품제조연합회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현 청장은 개통식에서 "그동안 임시운행 기간에 통근버스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아 정식으로 통근버스를 운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통근버스 도입 등 지원을 통해 불편 사항이 점차 해소되고 산업단지내 신규 채용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일하고 싶고 기업하기 좋은 식품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