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제77회 식목일기념 식재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77회 식목일기념 식재행사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2.04.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근린공원 2단계조성 대상지 일원, 미추홀구 공동전개
박남춘 인천시장이 5일 문학공원에서 열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서 참여내빈들과 나무를 심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5일 문학공원에서 열린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에서 참여내빈들과 나무를 심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를 시민과 함께 진행했다.

5일 인천시는 문학근린공원 2단계 조성 대상지 일원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미추홀구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후변화에 따른 도시환경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나무심기 등 도시 숲 조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민들과 함께했다.

나무심기 행사에는 인천시장,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여해 전나무, 편백나무 등 5종 530주의 나무를 심어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 대상으로 내 나무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450주의 블루베리 수목을 분양하고, 건조한 봄철에 자주 발생하는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문학근린공원 2단계 조성 대상지는 문학산 자락 무허가건축물이 흉물스럽게 난립했던 장기미집행공원 부지였다.

시는 지난 2018년 시비 232억원을 투입해 무허가건축물을 모두 철거하고 올해 7월 준공을 목표로 공원조성이 한창이다.

박남춘 시장은 "도시열섬화, 미세먼지 증가 등 환경문제에 효과적인 해결방법으로 나무심기 등 도시 숲 조성의 필요성이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면서 "도시 숲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푸르른 도심 속 녹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