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인천시, 착한임대인 지방세감면 연장 시행
상태바
인천시, 착한임대인 지방세감면 연장 시행
  • 김상섭
  • 승인 2022.04.07 16: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금액 50%, 재산세 등 최대 200만원 한도 100% 감면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소상공인(임차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임대인(건물주)의 지방세감면을 연장한다.

7일 인천시는 올해도 임대료 인하액 상위 3개월 평균 인하금액의 50%에 대해 재산세·지역자원시설세·지방교육세를 200만원 한도에서 최대 100%까지 감면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한 임대인 지방세 감면 연장은 장기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다.

감면대상은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건축물(부속토지 포함) 소유자로서 소상공인에게 2022년 임대료를 인하했거나, 인하하기로 약정을 체결한 건물주다.

지난해에는 과세기준일(6월 1일) 이전에 임대료를 인하했거나, 인하하기로 약정을 체결한 경우 감면했다.

그러나 올해는 과세기준일(6월 1일) 이후에 임대료를 인하하는 경우도 감면을 받을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해 감면대상을 확대했다.

아울러 군·구에서는 지방세 감면 동의안에 대해 5월까지 의회 의결을 거쳐 7월과 9월에 부과되는 건축물과 토지에 대한 재산세 등을 감면할 계획이다.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 "지속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지방세 감면연장이 힘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와 별도로 올해도 코로나19 등 직·간접 피해자에 대해 지방세 기한연장, 징수유예, 체납처분 유예, 세무조사 유예 등 다각적인 세제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