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대구시, 레미콘 생산공장 품질관리 실태 점검
상태바
대구시, 레미콘 생산공장 품질관리 실태 점검
  • 조인경
  • 승인 2022.04.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전경 (사진=오정웅 기자)
대구시청 전경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최근 아파트 붕괴사고 원인에 따른 대책방안의 일환으로 레미콘 생산공장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레미콘 생산공장 점검은 레미콘 생산을 위한 자재·공정·품질·설비관리 등 콘크리트 품질 전반에 대해 점검해 저품질 레미콘 생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는 지난 3월 14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아파트 붕괴사고 조사 결과 사고원인의 하나로 지목된 콘크리트 품질 관리 부실에 따른 것이다.

이번 점검은 8일 실시한 2개소를 시작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으로 대구시 건축안전센터와 공사관계자 및 필요에 따라 관련 전문가(건축안전자문단) 등과 합동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골재야적장 배수시설 및 골재 규격별 관리 여부 ▲일일 현장배합 보정 여부 및 재료 계량 적정 여부 ▲품질시험 기록 관리 현황 및 시험기구 교정 관리 실시 여부 ▲믹서트럭의 점검·보수 등 콘크리트 품질 전반이다.

시는 정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즉시 현장시정 조치하고, 품질관리가 미흡하거나 위법행위가 적발된 레미콘 생산공장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김병환 건축주택과장은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와 같은 참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하며, 이번 레미콘 생산공장 점검을 비롯해 건축공사장과 관련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건축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