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노관규, 순천농업을 첨단스마트 농법 및 정원 산업과 융합
상태바
노관규, 순천농업을 첨단스마트 농법 및 정원 산업과 융합
  • 강종모
  • 승인 2022.04.1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사진=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 제공)
(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사진=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노관규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순천 청년스타트업 대표로부터 '정원의 도시 순천, 농업과 만나다'라는 정책 제안을 받아 농업분야 공약으로 채택했다.

노 후보가 제안 받은 농업정책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돔을 활용해 계절이나 날씨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정원과 휴식공간 그리고 견학과 식사 등이 가능한 채소, 꽃 재배용 첨단온실, 놀이공원 등 각각 1000평 이상의 스마트팜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또한 "구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스마트 도시농업의 방안으로 친환경 샐러드용 채소 생산 및 모종생산을 할 수 있는 소규모 첨단온실에서부터 학교 급식에 사용될 수 있는 친환경 채소 생산 및 노인 인력을 활용한 세척 및 포장 시설을 갖춘 중-대규모의 첨단온실까지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청년스타트업 대표의 제안에 노관규 예비후보는 "여기서 발생한 수익은 국민펀드와 같은 시민공유형으로 설계해 첨단온실에서 생산한 채소를 학교 급식이나 저소득 또는 차상위계층의 복지에 활용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더해 공약으로 채택키로 했다.

노 예비후보는 "스마트 돔을 활용하면 실내정원도 조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후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져 농업에 문화와 경제를 접목시키는 등 멀티플렉스로 순천의 랜드마크가 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시설에서 500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고 규모의 확장이나 배후산업 육성에 따라서 추가적인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고, 순천의 청년들이 스마트 돔으로 출·퇴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트 돔은 에어돔 하우스와 비슷한 농업용 하우스 돔으로 천장높이 최대 25m 정도로 1000평 이상의 공간을 기둥 없이 조성 가능한 시설을 말하며 일반 건축물보다 시공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