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 검단 도로망확충, 교통편의 개선
상태바
인천 검단 도로망확충, 교통편의 개선
  • 김상섭
  • 승인 2022.04.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원당동서 검단~경명로 도로건설공사 착공
검단~경명로 도로공사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검단~경명로 도로공사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검단의 도로망 확충이 이어지면서 교통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14일 인천시는 서구 원당동에서 검단~경명로 도로건설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신동근 국회의원, 이재현 서구청장,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박봉규 LH 인천지역본부장을 비롯, 내외인사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검단~경명로간 도로공사는 검단신도시남측과 인천공항고속도로, 경명대로를 연결하는 공사로, 총연장 4.09㎞ 왕복 4차로며, 총사업비 2990억원이 투입돼 2026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017년 검단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된 이후, 도로설계용역과 국토교통부, 군부대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통해 노선을 확정했다.

이어, 지난 2020년 3월 도시관리계획을 결정하고 지난 2021년 5월 실시계획인가를 고시했다.

한편, 지난해 6월 검단 신도시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늘어난 교통량으로 주민불편이 가중되면서 조속한 공사착공을 요구하는 지역내 목소리가 높았다.

따라서 시는 공사발주를 위한 마지막 관문인 인천공항고속도로 연결허가를 받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의한 결과 지난해 9월 국토부로부터 검단IC 도로연결 허가를 이끌어 냈다.

박남춘 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공되면 검단 신도시와 서울, 일산, 부천 등을 잇는 도로망이 형성되면서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는 2024년 개통 목표인 인천도시철도 1호선 3개역 연장, 사전타당성조사를 하고 있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