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김영득 순천시장 예비후보 "35년간의 정치인생 마무리"
상태바
김영득 순천시장 예비후보 "35년간의 정치인생 마무리"
  • 강종모
  • 승인 2022.04.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득 후보, 순천의 정치 미래를 위한 입장문 발표
(사진=김영득 순천시장 예비후보 제공)
김영득 순천시장 예비후보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이제 민주당과 함께한 35년 정치인생을 마감하려 합니다."

이번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에 출마했던 김영득 팔마청백리문화재단 이사장은 20일 오전 11시 순천 팔마비 앞에서 순천 정치현실의 문제점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또 소병철 국회의원의 정치적 행각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선정에 대한 문제, 보좌진을 통한 이번 지방선거 공작정치에 대한 문제, 원로 선배 정치인들에 대한 예우 문제, 국회의원 배우자의 지난 후반기 순천시의장 선거개입 문제 등을 거론하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와 함께 고(故) 김기태 전남도의원의 도의장 선거에 지역위원장으로서 약속을 지키지 않고 방관했던 거짓 정치행위를 지적하고 말바꾸기 행태에 대해서도 신뢰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김영득 이사장은 "법을 가장 잘 아는 검찰 출신인 소병철 의원이 고무줄 잣대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후보들을 단수공천한 것과 자신의 보좌진 2명에 대한 전략공천 그리고 비리전력자들에 대한 공천은 잘못된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개혁공천과 클린정치를 하겠다고 수차례 약속한 소병철 의원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시민들과 당원들에게 커다란 상처를 안겼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이사장은 전날 치러진 민주당 전남도당의 순천시장 1차 경선에서 컷오프 탈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