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전남도 체납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순천시, 전남도 체납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22.04.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전남도·한국지방세연구원 공동 주관으로 열린 올해 전남도 지방세 체납징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 2000만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전남도 내 22개 시·군 징수업무 담당공무원 50명이 참석해 지방세 체납징수 우수사례와 징수기법 공유를 통해 지방세수 확충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순천시는 '사해행위 취소소송으로 강력한 체납세 징수'라는 사례 발표를 통해 고의로 가족 등에게 재산을 빼돌리고 지방세를 체납한 고액 체납자에게 소송을 제기해 체납세를 징수하는 방안을 제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문병태 시 징수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난 3년간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도 '납세담보를 활용해 징수 불가능한 고액 체납세 징수'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토지 보상금 압류로 체납세 징수' '위탁자의 납세보증서 징구로 체납세 징수'라는 우수 징수기법으로 연속해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은 징수업무 공무원의 적극적인 징수 의지와 업무 연찬이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납징수 방법을 모색해 지방세수 확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