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다짐
상태바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다짐
  • 김상우
  • 승인 2022.04.2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종합사회복지관 소강당에서 통합사례관리사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읍·면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방안과 10개 영역 공공부문 사례관리 사업 간 연계·협력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거창군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통합사례관리는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군은 통합사례관리사 7명을 군과 읍·면에 배치해 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례관리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신동범 복지정책과장은 "우리군 특성에 맞는 탄탄한 통합사례관리로 주민들에게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기회 마련과 워크숍 등을 통해 통합사례관리사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거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에 사례관리 분과를 추가 신설하고 우수사례 등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내실 있는 사례관리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 복지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