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인천시, 여성친화기업 10개 업체 공모
상태바
인천시, 여성친화기업 10개 업체 공모
  • 김상섭
  • 승인 2022.04.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환경개선 사업비, 채용장려금 등 지원
여성화장실 환경개선사업 포스터 이미지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여성화장실 환경개선사업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여성친화기업 10개 업체를 공모해 환경개선 및 채용장려금 등을 지원한다.

25일 인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여성 구직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 잡힌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여성친화기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기업으로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50인 미만 기업이다.

다만, 공공기관, 관공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업장이거나 3개월 미만의 계절적·일시적 인력 수요업체는 신청대상에서 제외한다.

이와 함께 숙박, 음식업종 사업체, 사회복지시설 등 다른 기관에서 국비나 지방비 보조금 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사업장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신청서류는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5월 25일까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우편, 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기업은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로 현장실사 보고서에 따른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평가는 여성고용현황, 일·생활 균형 지원, 업무협약 및 협력사업 등 4개 분야 23개 항목 평가 기준에 따라 이뤄진다.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은 휴게실과 수유실, 화장실 등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사업비 1000만원을 지원한다.

또, 여성근로자 2명 신규 채용시 채용장려금 200만원, 일·생활균형 문화확산 교육지원, 기업홍보 등을 지원한다.

채용장려금은 여성고용 환경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예산범위내에서 2인 이상 신규 채용한 기업에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연계를 통해 기업에서는 지속해서 여성근로자 구인지원을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여성정책과(032-440-2862) 또는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032-517-9833)로 문의하면 된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육성 지원해서 여성의 경제력 향상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