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인천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 잰걸음
상태바
인천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 잰걸음
  • 김상섭
  • 승인 2022.04.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책로(정원), 쉼터, 문화공간, 웨딩촬영장 등 조성
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사업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사업 위치도.(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의 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25일 인천시는 중구 송학동1가 8-3번지 일원 개항장 역사산책공간 조성사업에 대해 도시계획시설(문화시설)사업 실시계획을 인가하고 시보에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개항기건축물 제물포구락부, 자유공원, 인천시민愛(애)집, 이음1977건물 등과 연계해 인근사유지(유휴지)를 매입해 역사산책 상징공간 등 시민휴식공간 조성사업이다.

시는 내년 12월까지 1960.2㎡ 면적에 총 74억원(토지보상비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해 산책로(정원), 쉼터, 문화공간, 웨딩촬영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동안 지난 2020년 인천시 공유재산심의회, 인천시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이어, 지난해는 도시관리계획(개항기 근대건축물 밀집지역 지구단위계획)결정(변경)을 통해 도시계획시설(문화시설)로 신규 결정됐으며, 이번에 실시계획인가 및 사업인정 고시됐다.

조승환 시 재생콘텐츠과장은 "국내 최고의 문화관광 아이콘인 개항장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면서 "인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개항장이 시민들께 휴식과 색다른 경험을 드릴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