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청소년 근로권익보호 서비스 지원
상태바
인천시, 청소년 근로권익보호 서비스 지원
  • 김상섭
  • 승인 2022.04.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근로피해상담, 인천 청소년근로보호센터 개소
인천시 청소년근로보호센터 개소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청소년근로보호센터 제공)
인천시 청소년근로보호센터 개소 포스터(사진= 인천청소년근로보호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청소년 근로피해 상담지원을 위해 보호센터를 개설해 운영한다.

27일 인천시는 인천청소년들의 근로권익보호 서비스 지원을 위한 '인천시 청소년근로보호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청소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인천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열렸다.

청소년근로보호센터는 청소년 근로권익보호 및 인식제고를 통해 인천시 청소년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따라서 센터 이용 청소년은 임금체불·근로계약 미준수 등 근로 관련 부당처우 상황에 대해 상담 및 현장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근로활동관련 진로상담 및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청소년 및 학교·관련기관·사업주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시행한다.

이밖에도 청소년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사업장(청소년 행복일터)을 발굴해 청소년 근로권익보호에 대한 인식개선 및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손미화 시 청소년정책과장은 "근로보호센터를 주축으로 그동안 소외됐던 근로청소년들의 근로 피해를 예방하고, 복지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