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순천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상태바
전남 순천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2.04.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해 귀속 종합소득에 대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종합소득 확정신고 시 종합소득세는 홈택스, 개인지방소득세는 위택스에서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으며, 단순경비율 소규모 사업자, 분리과세 주택임대소득자, 종교인 등 모두채움신고서 대상자는 신고유형별로 발송된 사전안내문에 따라 ARS, 홈택스, 손택스 등의 방법으로 편리하게 신고 가능하다.

순천시는 다음 달 확정신고기간에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순천시청 세정과에 신고창구를 운영하고 신고서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시청 신고창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제한을 두어 모두채움대상자(F·G·Q·R·V) 중 만65세 이상과 장애인에 한해 신고서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므로 기타 유형의 만65세 이상과 장애인에 해당되는 납세자는 순천세무서를 방문해 신고하면 된다.

신고간소화제도 도입으로 국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가 발송되며 해당 납세자는 납부서 상 세액을 가상계좌 등으로 납부만 해도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피해를 받은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 등의 납세자의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종합소득세와 동일하게 오는 8월 31일까지 직권으로 연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전자신고를 부탁드리며, 부득이 신고창구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