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영천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 캠페인’ 실시
상태바
영천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 캠페인’ 실시
  • 이동엽
  • 승인 2022.05.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 캠페인’(사진=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학교관계자와 함께 3일 금호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제공)

[영천=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학교관계자와 함께 3일 금호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초등학생 등교 시간에 맞춰 진행됐으며, 등굣길 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한 보행, 무단횡단 금지 등 교통안전을 지도하고, 운전자들에게는 보호구역 내 규정속도 30㎞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안전운전 수칙을 중점 홍보했다.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설물 설치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스쿨존 내 안전한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유관 기관 및 단체의 지속적인 안전보행 지도로 어린이·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안전한 영천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