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도,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도,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2.05.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전통적 미덕 함양
경북도는 4일 청도 국민체육센터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4일 청도 국민체육센터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4일 청도 국민체육센터에서 코로나19로 고생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경로효친 문화 확산을 위해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50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로 보고 싶은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 온 어르신들이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3년 만에 맞이하는 어버이날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남달랐다.

이날 행사는 시·군 노인회장과 어르신 등 300여명을 초청해 성대하게 치러졌다.

먼저 이철우 도지사가 그간 코로나로 인해 고생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앞으로 더 잘 섬기겠다는 마음을 담아 큰절을 올리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어 부모를 지극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실천한 효행자, 자식을 훌륭하게 키워낸 장한 어버이, 경로효친사상 확산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 공무원·단체 등 19명(정부포상 2명, 도지사 표창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1부 행사는 싱그린 소년소녀합창단원들과 참석 내빈이 함께 어울려 오색의 오자미를 던져 박을 터트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마무리 됐다.

2부 행사는 그간 어르신들이 겪은 코로나블루를 해소해 주기 위해 지역 가수의 초청공연으로 진행됐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늘의 경북을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의 땀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미래를 밝히는 선도자로서 지역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