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인천 서구, 감염병 해충박멸 방역단 발대
상태바
인천 서구, 감염병 해충박멸 방역단 발대
  • 김상섭
  • 승인 2022.05.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보건소, 방역단과 오는 10월까지 취약지역 집중방역
서구, ‘하절기 방역 대책’ 본격 가동 방역단 발대식.(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는 3일 아시아드 주경기장 광장에서 서구보건소 방역단과 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가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각종 감염병 매개체 해충박멸 방역대책을 본격 가동한다.

4일 서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3일 아시아드 주경기장 광장에서 서구보건소 방역단과 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 서구는 방역장비를 점검하고 방역시연 및 소독요원 대상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약품 배부도 이뤄졌다.

서구보건소는 오는 10월까지 행정복지센터 방역단과 함께 하수구, 쓰레기 수거함 등 취약지역 집중 방역에 나설 방침이다.

이와 함께 민원발생 지역을 대상으로 소독을 실시하는 등 환경적·지리적 특성에 따른 맞춤형 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주요 등산로, 산책로에 설치된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와 포충기를 가동해 진드기나 모기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을 즐기도록 조치하고 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하절기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감염병 발생을 막고 주민 불편 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