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달성군,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우수 열린관광지' 선정
상태바
달성군, 열린관광지 공모사업 '우수 열린관광지'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2.05.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약자 누구나 관광지 이용할 수 있게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달성군은
달성군은 '우수 열린관광지'에 선정돼 5억원의 국비예산을 지원받아 관광약자를 위해 군내 관광환경을 개선했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 추진성과로 '우수 열린관광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은 노약자, 영·유아동반가족, 장애인, 임산부 등 이동약자 누구나 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게 무장애 관광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군은 지난해 열린관광지로 선정돼 5억원의 국비예산을 지원받아 관광인프라 개선, 장애인 화장실 및 주차장 정비, 관광약자를 위한 콘텐츠 개발 등 달성군 내 관광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비슬산 군립공원 정상에 노약자, 장애인 등 관광약자들을 위해 230m의 무장애 나눔길 및 전망대를 설치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열린관광지에 선정됐다.

김문오 군수는 "어르신, 장애인 등 관광약자들이 보다 쉽게 비슬산과 참꽃군락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무장애 데크길을 설치해 비슬산 군립공원을 더 한층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달성군이 장애인 등 관광약자들의 관광권 보장을 위해 접근로 확보 및 편의시설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