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고령군, '2022 대가야체험축제' 성확리 개막
상태바
고령군, '2022 대가야체험축제' 성확리 개막
  • 이재룡
  • 승인 2022.05.0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돼 일상회복의 시작 알려
고령군은
고령군은 '2022 대가야체험축제'가 지난 5일부터 4일간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대야가생활촌 일원에서 개최돼 많은 관광객으로 인상인해를 이뤘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2022 대가야체험축제'가 지난 5일부터 4일간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대가야생활촌 일원에서 개최돼 개막 첫날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3년 만에 개최돼 관광객의 높은 관심이 쏟아졌으며, 축제의 개최를 통해 일상회복을 알리는 신호탄 역할을 했다. 대가야체험축제는 역사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축제로 올해는 새로운 구성, 축제공간의 변화, 다양한 프로그램 도입 및 대도시 단체관광객 유치로 첫날부터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이번 축제는 대가야의 과거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낸 대가야생활촌이 축제장 메인 무대가 돼 축제 주제 체험인 황금테마체험이 이뤄졌고, 특히 사금체험은 사금을 채취해 유리병에 담아 가져가는 체험으로 참가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가야황금활·칼·방패만들기체험, 대가야토기제작체험, 지역민과 함께하는 20여종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문화공연 및 버스킹 공연, 대가야체험축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프로그램인 대가야생활촌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해 메타버스로 대가야 역사문화퀴즈, 사금채취체험 등을 즐길 수도 있으며 생활촌 야간투어, 문(Moon)보트 체험 등 타 축제와 차별화 된 핵심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얻었고 남은 축제기간 동안 창작뮤지컬, 김영만의 종이접기, 마상무예 시범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대가야체험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곽용환 군수는 "대가야체험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열리지 않았으나, 올해에는 대가야 역사문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높은 시민의식과 안전한 진행으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