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尹, 15개 부처 차관급 인선 발표…기재부 1·2차관에 방기선·최상대, 국방 신범철
상태바
尹, 15개 부처 차관급 인선 발표…기재부 1·2차관에 방기선·최상대, 국방 신범철
  • 서다민
  • 승인 2022.05.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동양뉴스DB)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9일 새 정부 15개 부처 차관급 20명 인선을 발표했다.

기획재정부 1차관에는 방기선 아시아개발은행(ADB) 상임이사, 2차관에는 최상대 기재부 예산실장이 각각 발탁됐다.

교육부 차관에는 장상윤 국무조정실 사회조정실장이 기용됐다. 외교부 1차관에는 조현동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대표, 2차관에는 이도훈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지명됐다.

통일부 차관에는 김기웅 전 대통령 비서실 통일비서관, 국방부 차관에는 신범철 경제사회연구원 원장 겸 외교안보센터장이 임명됐다.

행정안전부 차관에는 한창섭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 재난안전관리본부장에는 김성호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이 각각 기용됐다.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는 전병극 전 문체부 문화예술정책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는 김인중 농림부 차관보가 내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에는 장영진 전 산자부 기획조정실장, 통상교섭본부장에는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각각 발탁됐다.

보건복지부 1차관에는 조규홍 유럽부흥개발은행 이사, 2차관에는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내정됐다.

환경부 차관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고용노동부 차관에는 권기섭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이 지명됐다.

국토교통부 1차관에는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해양수산부 차관에는 송상근 해수부 해양정책실장,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에는 조주현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이 낙점됐다.

대통령 비서실 추가 인선도 발표됐다. 비서실장 직속 부속실장에 강의구 전 검찰총장 비서관이 내정됐다.

윤 당선인 대변인실은 "윤 당선인은 정부 운영에 어떠한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며 "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