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년TIPS 인큐베이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청년TIPS 인큐베이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김상섭
  • 승인 2022.05.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과 인천TP, 7개사 내·외선정 기업당 1600만원 지원
인천스타트업파크 내부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스타트업파크 내부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청년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10일 인천경제청과 인천TP는 스타트업의 'TIPS' 도전을 지원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 청년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민간 운영사가 기술 창업기업에 우선 투자하면 정부가 후속으로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 TIPS 인큐베이션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 TIPS 및 조달청 패스트트랙(공공구매 영역에서 기업에 대해 인큐베이팅 추진) 참여를 지원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사별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국내·외 투자유치 기회 제공 ▲유관 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등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4차 산업기술기반 스마트시티, 바이오융합 분야의 TIPS 도전 역량을 갖춘 7년 이내의 청년(만 39세 이하) 스타트업이다.

총 20개 청년 스타트업 운영사인 ㈜씨엔티테크, ㈜킹고스프링, ㈜퍼스트케이트 별로 7개사 내외를 선정해 기업당 1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스타트업파크 관계자는 "이번 TIPS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www.startuppark.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