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청주시-충청대, 초정행궁 관광활성화 협약 체결 '맞손'
상태바
청주시-충청대, 초정행궁 관광활성화 협약 체결 '맞손'
  • 노승일
  • 승인 2022.05.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정행궁 관광활성화 협약식을 1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오른쪽 세번째)과 오경나 충청대 총장(왼쪽 네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1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오른쪽 세번째)과 오경나 충청대 총장(왼쪽 네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정행궁 관광활성화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1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충청대와 초정행궁 관광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범덕 시장, 오경나 충청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시는 충청대 재학생들의 기발한 재능과 아이디어를 관광활성화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초정행궁뿐만 아니라 청주 관광지의 전반적인 홍보를 위해 공동마케팅 및 관광상품·프로그램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초정행궁은 세종대왕이 눈병 치료를 위해 1444년 내수읍 초정리에 행차해 행궁을 짓고 121일 동안 머물렀다는 조선왕조실록의 기록을 토대로 조성된 청주시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관광지이다.

초정행궁은 실록을 바탕으로 재현한 수라간·독서당·편전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밖에도 숙박시설인 한옥체험관과 야외 족욕체험장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됨에 오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초정행궁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