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19:16 (금)
전남 순천교육청, 학부모 SW 로봇 코딩교육 운영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청, 학부모 SW 로봇 코딩교육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2.05.1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6실) 순천 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희망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내 자녀 미래를 위한 학부모 SW 로봇 코딩교육을 실시했다.

사흘간 진행된 이번 학부모 SW 로봇 코딩교육은 코딩 APP을 설치해서 사용법을 알아보고, 5종의 주요 센서의 특징과 센서로 동작하는 자동차, 강아지, 청소기 로봇등을 코딩해서 동작시켜보면서 상황에 맞게 센서를 선택한 후 코딩해보는 기술을 배우면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학부모들 수준에 맞게 교육과정을 편성해서 운영했다.

코딩교육을 처음 접한 학부모들이 생소한 코딩교육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코딩교육의 올바른 이해부터 자녀 연령별 코딩교육 방법, 집에서 놀이를 통한 코딩교육 방법 등 학부모들이 직접 소프트웨어 코딩을 해보면서 일상 생활속에서 사물과 접목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초 단계부터 실속있고 알찬 내용으로 구성해서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자녀와 코딩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코딩이 뭐지?'라는 궁금증과 함께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코딩교육을 자녀들이 물어봐도 두려움 없이 알려주고 함께 재미있게 코딩에 대해 대화할 수 있을 것 같다. 연수 개설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순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 수요에 맞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학교급별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사춘기학부모되기 교육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