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0 19:16 (금)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 가온길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 가온길봉사단 발대식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2.05.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남구의회 회의실에서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대구 남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남구의회 회의실에서 ㈔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남희철 부구청장이 참석해 봉사단의 첫 출발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가온길 봉사단은 지난달 회원 35명이 자원봉사 단체등록을 마쳤고 앞으로 희망의 집 무료급식 봉사, 각종 캠페인 활동, 의회 방청으로 모니터 역할 및 간담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발대식 후에는 남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참여방법 및 사이트 활용법 등에 대한 기초교육,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교육, 자원봉사 인센티브제 등을 소개하며 향후 봉사활동을 위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김혜주 가온길 봉사단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대접, 워크숍 참여 등 봉사활동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희철 부구청장은 "자원봉사 실천 방법의 이해를 통해 왕성한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주민들과 의회 그리고 집행부의 가교 역할도 잘 수행해 남구 발전에 많은 도움을 달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