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7:33 (화)
청도군,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대상 교육
상태바
청도군,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대상 교육
  • 이동엽
  • 승인 2022.05.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대상 교육(사진=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지난 1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관련해 대한노인회청도군지회와 연계한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 1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관련해 대한노인회청도군지회(지회장 황윤성)와 연계한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로당 중심으로 폐의약품수거 및 홍보를 위한 친환경지킴이 활동에 필요한 교육으로 올바른 폐의약품 수거의 중요성과 폐의약품 관리 및 처리과정, 수거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군은 군내 경로당 17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활동 참여자의 협조로 주기적으로 폐의약품을 수거 실시중이다.

폐의약품은 일반 쓰레기로 버려질 경우 토양·수질 오염 등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별도 배출이 요구된다.

박미란 보건소장은 “경로당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비치해 수거활동을 지원하고 군민의 건강과 환경오염 등을 예방하도록 올바른 폐의약품 배출에 군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