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달성군청소년센터, 해양환경오염 교육과 명예해양지킴이 선서식 열어
상태바
달성군청소년센터, 해양환경오염 교육과 명예해양지킴이 선서식 열어
  • 이재룡
  • 승인 2022.05.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소중함과 가치를 확인하고 미래 해양환경 전문가로 동기부여
달성군청소년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에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 강사단'이 파견돼 1회차 해양환경오염 교육과 함께 명예해양지킴이 선서식을 열었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에 지난 12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해양환경교육 강사단'이 파견돼 1회차 해양환경오염 교육과 함께 명예해양지킴이 선서식을 열었다.

해양수산부 산하 교육센터인 국가해양환경교육센터는 대학교수, 민간단체 활동가 등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찾아가는 해양환경강사단'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과 국민들의 인식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비전꿈터에서는 해양오염, 해양생태계, 해양환경 직업 분야 등 3회기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풍부한 수산자원을 제공해주는 바다의 소중함과 가치를 확인하고 미래 해양환경 전문가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5학년 학생들을 상시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