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경산시, 2022년도 여성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개강식 개최
상태바
경산시, 2022년도 여성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개강식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05.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2022년도 여성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개강식(사진=경산시 제공)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도 여성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개강식을 했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순희)는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도 여성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개강식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메타버스기반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과정(4월 18일 개강)과 웰빙푸드한식조리사과정(5월 9일 개강),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과정(5월 16일 개강)으로 과정별 커리큘럼 설명과 준수사항 전달 등 교육생들의 출발을 응원하고 교육 및 취업 의지를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과정은 IT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메타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를 양성해 현재 구인수요가 늘고 있는 메타버스 개발 및 AI 교육 분야에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고자 만든 교육과정이다.

웰빙푸드한식조리사과정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은 기존 여성 구인의 수요가 높은 직종으로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니즈를 반영해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 업체 교육기관과 함께하는 일자리 협력망 구축과 교육과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생들의 취업 연계까지 할 예정이다.

최순희 경산새일센터장(여성가족과장)은 “교육생들 모두가 교육을 잘 수료해 취업의 꿈을 이루시길 바라며, 교육 후 교육생들이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새일센터는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시장 대구은행 2층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있는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667-6880)는 매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직업교육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여러 사업 운영으로 결혼·임신·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