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 송도컨벤시아, 차별화된 콘텐츠 공간 재탄생
상태바
인천 송도컨벤시아, 차별화된 콘텐츠 공간 재탄생
  • 김상섭
  • 승인 2022.05.1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전략 반영, 스마트마이스라운지 재구성 등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송도컨벤시아가 차별화된 콘텐츠를 갖춘 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17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컨벤시아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운영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문화복합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이날 송도컨벤시아에서 장병현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 등이 참석해 '2022년 송도컨벤시아 홍보·마케팅 추진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사인 ㈜더에스엠씨그룹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송도컨벤시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안을 보고했다.

먼저, 그동안 송도컨벤시아 운영이 단순 행사 정보소개 위주 정보제공과 마이스(MICE) 행사에 치중한 오프라인 운영 등으로 차별성이 부족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올해 송도컨벤시아 운영을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걸맞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반영하고, 주요 전시·회의 행사 홍보를 위해 현장에 와있는 것 같은 생생한 라이브 방송을 행사 주제와 관련된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에 발맞춰 이와 관련한 각종 행사를 통해 송도컨벤시아 방문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또, 휴식공간인 스마트마이스라운지를 시민들에게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주변 인기여행지 및 체험과 연계한 스템프 투어로 구성, 방문을 유도한다.

그리고 3D 홀로그램 존 앞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테마가 있는 스토리텔링, 미디어아트 등으로 구성,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이밖에도 가상 스튜디오도 예약 시스템 구축과 활성화 등 단계적인 운영으로 활성화하고 시민 참여형 친환경 팸투어 등 다양한 ESG 관련 행사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병현 본부장은 "이번 송도컨벤시아 홍보 마케팅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MICE산업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기반 MICE산업 생태계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