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교육청, 찾아가는 우리 동네 예술 한마당 열어
상태바
전남 순천교육청, 찾아가는 우리 동네 예술 한마당 열어
  • 강종모
  • 승인 2022.05.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지난 18일 순천효산고등학교 더드림홀에서 1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와 지역을 잇는 '찾아가는 우리 동네 예술 한마당'이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9개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지역 예술인으로 구성된 순천실내악회와 연계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학생, 학부모, 교원 등 순천교육공동체의 힐링을 지원해 지역 문화·예술과 함께 공감 및 상생하고자 기획된 교육프로그램이다.

클라리넷, 성악 독창, 바이올린, 설장구 가락, 진도북춤, 보이스코리아 출신의 가수 무대까지 동서양의 다양한 악기와 음악 장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학생들의 앵콜 공연 요청이 있을 정도로 관람객의 호응도가 높고 뜨거웠으며, 다양한 학교급에서 신청한 만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

조현경 순천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은 "일상 회복으로 인해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을 학교 구성원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시간으로 마련된 자리이니 많은 구성원이 참여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힘을 내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해 모두가 애써주시길 바라며 기나긴 코로나 상황으로 발생한 교육결손 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순천교육청은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공감 문화를 실현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선한 순천인으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