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상태바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 조인경
  • 승인 2022.05.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는 지난 16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는 지난 16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는 지난 16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신규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최고 경영자가 경영방침으로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또한 개정된 국제표준인 ISO45001와 KOSHA18001을 접목해 두 체제의 장점을 결합한 안전보건 분야 최신 국내표준 인증제도이다.

성서사업소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경영책임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이행하고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된 매뉴얼, 절차서, 지침을 제정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그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취득함으로써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김일관 성서사업소장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더욱더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후에도 항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선제적 재해예방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