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 ‘경산시민특별지원금’ 지급 적극 검토
상태바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 ‘경산시민특별지원금’ 지급 적극 검토
  • 이동엽
  • 승인 2022.05.22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후보(사진=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사진=조현일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는 22일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았던 시민들을 위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모든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경산시민특별지원금’ 지급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후보는 “경산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9만명에 육박하고 있는데, 집계되지 않은 확진자를 고려한다면 경산시민 3명 중 1명, 모든 가정에 1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는 대학 도시인 경산의 경제를 더욱 아프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시장에 당선이 되면 시민의 혈세로 마련된 예산을 항상 두려운 마음, 손 떨리는 마음으로 집행할 것”이라는 소신을 밝힌 조 후보는 “지난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생한 시민들께 힘을 드리고, 코로나19의 아픔을 떨치고 일어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기폭제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원금 편성의 배경을 설명했다.

조 후보는 “시의 재정 현황을 면밀히 검토해 활용 가능한 최대한의 예산을 편성해 모든 경산시민께 드리는 지원금 지급 절차에 즉각 착수할 것”이라며 “이번 ‘경산시민특별지원금’을 희망찬 경산의 미래를 위한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