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백석대 학생들, ㈜티웨이항공서 비행체험 훈련 실시
상태바
백석대 학생들, ㈜티웨이항공서 비행체험 훈련 실시
  • 최남일
  • 승인 2022.05.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이 지난 20일 김포공항 일원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재학생 74명을 대상으로 ‘크루클래스’ 비행체험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가한 재학생들과 교수진, 티웨이항공 관련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이 지난 20일 김포공항 일원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재학생 74명을 대상으로 '크루클래스' 비행체험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가한 재학생들과 교수진, 티웨이항공 관련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이 지난 20일 김포공항 일원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재학생 74명을 대상으로 '크루클래스' 비행체험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백석대와 ㈜티웨이항공이 체결한 산학협력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은 화재 진압, 응급처치실습, 객실서비스체험 등 실무경험을 하고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으로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기내방송과 서비스를 진행하며 실전업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경아 주임교수는 "티웨이항공과의 산학협력협약 체결로 이번 과정을 운영하게 돼 기쁘다"며 "비행체험 실습으로 재학생들이 실제 항공기에서 주요 업무를 실습하며 꿈을 향한 첫 걸음을 체험하게 돼 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출항 12년차를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정부의 '국제선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에 발맞춰 에어버스 A330-300 추가 도입으로 싱가포르, 하와이, 호주, 시드니, 동유럽 등 국제선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화물 운송 사업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