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34 (금)
전남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개선 큰 호응
상태바
전남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개선 큰 호응
  • 강종모
  • 승인 2022.05.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연숙, 이하 '군협의체')가 지역 복지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행·재정적 뒷받침을 톡톡히 해 오고 있다.

군협의체는 지역실정을 잘 아는 지역민들로 구성되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연계·협력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군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공동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그동안 군청 드림스타트팀, 사례관리팀과 공동으로 금산면, 도화면, 점암면, 대서면 등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4가구를 발굴했다.

지난해 말 경남 사천시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으로부터 2000만원을 후원받아, 이들 4가정에 대해 노후지붕개량사업, 상수도 설치, 청소년공부방 설치, 도배 및 장판교체 사업 등을 장마철 도래 전에 마무리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말끔히 개선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올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 1700만원의 재원으로 군 전체 17개 지역아동센터의 취약 아동들에게 코로나19진단키트, 세정제, 소독제, 해열제 등을 일괄 구입 제공해 코로나19 막바지 안전방역에 선제적으로 대응키도 했다.

고흥군협의체 김연숙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발굴 및 복지 수요공급을 위해 행정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