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구시, 중소 식품제조업체 유통 활성화 본격추진
상태바
대구시, 중소 식품제조업체 유통 활성화 본격추진
  • 조인경
  • 승인 2022.05.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식품제조업체 유통활성화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사진.(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식품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유통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성해 학교 급식분야 유통망 확보를 집중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중소 식품제조업체의 시장진출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업체를 모집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13개 사를 대상으로 유통 분야 자문단에 의한 제품 상품성 및 급식유통의 적절성 등 1차 심층진단을 시행했다.

급식 분야 가능성에 대한 1차 진단 결과를 토대로 오는 6월부터 현장 방문을 통해 업소 상황에 맞는 급식 분야 맞춤형 제품개발 기술지도, 문제점 개선을 위한 실질적 자문 등을 제공하고, 기업별 원하는 유통망 진출을 위해 실효성 있는 기술지도도 병행한다.

또한 지역 내 영양사 대상 품평회, 직접적 판로개척 상담회도 개최해 신규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 판로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부터 시행된 지원사업은 5개월 만에 사업에 참여한 5개 사의 10개 품목이 초등학교 급식 등에 판로를 개척해 8600만원의 매출액이 발생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어 참여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