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김천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김천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5.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특화밥상 '지례흑돼지 바비큐' 개발
김천시는
김천시는 지난 23일 옥당걸 숲속 농가맛집에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는 지난 23일 옥당걸 숲속 농가맛집(부항면)에서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농가맛집 특화밥상 프로젝트' 시범사업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1시군 1특화밥상인 '지례흑돼지 바비큐'는 김천 특산물 중 하나인 지례흑돼지와 자두청이 함유된 특제 소스가 곁들여진 특화밥상이다.

이번에 개발된 특화밥상은 지례흑돼지를 저온숙성 후 장시간 조리해 흑돼지 본연의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을 뿐만 아니라, 호두를 활용한 샐러드, 맛집 앞 텃밭에서 자라는 고추로 만든 장아찌 등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지역의 특산물을 적절히 활용한 메뉴개발로 김천의 다양한 특산물을 한 플레이트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옥당걸 숲속 농가 맛집은 2016년에 농가맛집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에는 농촌체험관광 클린사업장 선정되는 등 맛있고 깨끗한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눈앞에 흐르는 맑은 계곡물과 상쾌한 공기가 곁들여진 숲속에서 제공되는 바비큐는 눈·코·입·귀 4가지 감각을 호강시켜주는 그야말로 힐링 푸드인 셈이다.

더불어 부항댐과 짚와이어, 출렁다리, 물소리생태숲 등 다양한 볼거리, 휴식거리 등 관광코스도 경험할 수 있다.

김일곤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지례흑돼지 바비큐 메뉴는 남녀노소 온가족이 최고의 자연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푸드"라며 "앞으로도 김천을 대표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개발돼 김천여행의 묘미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