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9 18:14 (수)
전남 여수시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 준공
상태바
전남 여수시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 준공
  • 강종모
  • 승인 2022.05.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는 25일 화양면 나진리에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한국동서발전㈜ 임희조 신호남건설추진본부장과 여수시 공주식 교통과장, 문장곤 화양면장, 이장단과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나진리 시내버스정류소는 ▲실시간 버스정보시스템(BIS) ▲여수시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된 방범용 CCTV ▲무선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기 ▲냉난방기 ▲개방형 온열의자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전용 대기 공간 ▲자동문 등 다양한 스마트 시설을 갖췄다.

또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친환경 정류소 운영에 필요한 전력의 일부를 공급받게 된다.

한편, 이번 시내버스정류소 설치사업은 한국동서발전㈜의 농어촌지역 상생협력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농어촌지역 교통약자의 친환경 대중교통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억1000만원이 지원됐다.

공주식 여수시 교통과장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앞장서주시는 한국동서발전㈜에 감사드린다"며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 설치로 이용객들이 미세먼지와 자동차 배기가스에 노출 없이 쾌적한 공간에서 버스를 기다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