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경찰청-교육청, 시민이 편리한 교통생활과 안전향상 모색
상태바
인천시-경찰청-교육청, 시민이 편리한 교통생활과 안전향상 모색
  • 김상섭
  • 승인 2022.05.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서 안전속도 탄력운영 등 논의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진행현장.(사진=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일률적인 '안전속도 5030 탄력적 운영 방안' 등 논의를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민의 편리한 교통생활과 안전향상을 위해 인천시, 경찰청, 교육청이 머리를 맞댔다.

25일 인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는 일률적인 '안전속도 5030 탄력적 운영 방안' 등 논의를 위해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임시회에 이어 개최된 이번 정기회에서는 교통, 여성청소년분야에서 협력이 필요한 치안시책에 대해 인천시, 경찰청, 교육청 4개 기관이 참석해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안전속도 5030 탄력적 운영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강화 ▲학교 정·후문 앞 이면도로 통학안전 확보 ▲보고안건인 우회전 일시 정지 의무사항 도로교통법 개정사항 기관 간 협력 홍보 등 총 4개 의제가 다뤄졌다.

특히, 인천시와 경찰청 및 교육청의 부서장이 참석해 안건에 대한 설명과 협력 기관의 검토의견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일률적인 제한속도로 인해 시민 불편이 초래됨에 따라 경찰청에서는 5030 구간 중 보행자 통행과 교통사고 우려가 적은 필요한 구간해 대해 제한속도 재검토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천시에서는 속도개선시 교통 안전표지 시설물을 보강해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지원(상담, 피해촬영물 삭제, 무료법률지원, 치료비지원, 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논의했다.

이를 위해 경찰청에서는 피해자 조사시 '인천디지털성범죄예방대응센터'와 적극 연계해 피해자에 대한 원스톱 지원키로 합의했다.

그리고 교육청이 제안한 차량 통행로와 학생통행로가 겹치는 학교 정·후문 앞 이면도로에 대한 통학 안전 대책수립을 마련했다.

경찰청에서는 교통안전심의위원회를 통해 보도 단절지점에 횡단보도를 꾸준히 설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설치된 지점을 확인하고 학교·도로관리청·경찰관서와 협의를 통해 지속 설치를 약속했다.

이밖에도 시인성 강화를 위한 추가적인 노면표시는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 기관과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다짐했다.

반병욱 자치경찰위 사무국장은 "합의된 안건에 대해서는 시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 성실히 이행해 주민밀착형 인천형 자치경찰 정착에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