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대 '미래 지역인재 리더십' 특강성료
상태바
인천대 '미래 지역인재 리더십' 특강성료
  • 김상섭
  • 승인 2022.05.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부터 총4회, 윤상현 국회의원 특강 종료
인천대 미래지역인재 리더십특강 윤상현 국회의원.(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가 4회에 걸쳐 진행한 '미래 지역인재 리더십' 특강 마지막 인사로 윤상현 국회의원을 초빙했다. (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대가 4회에 걸쳐 진행한 '미래 지역인재 리더십' 특강 마지막 인사로 윤상현 국회의원을 초빙했다.

25일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윤상현 국회의원을 초청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지역인재 리더십' 특강을 지난 24일 교수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대 이호철 대외협력부총장의 진행으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윤상현 국회의원의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윤 의원은 지역거점 국립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인천대학교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미래사회 리더로서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강의를 펼쳤다.

특히, 강의를 통해 "리더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동서양의 위대한 인물들을 얘기하고 "진정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불굴의 의리와 신념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인천대학교 학생들이 큰 뜻을 품고 정진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학생들은 윤 의원의 지역구 관리비결과 현 정당정치에 대한 의견, 차별금지법 등 다양한 주제의 질문들을 쏟아냈다.

특히, 정치외교학과에 재학 중인 일본 유학생은 한일관계에 대해 질문하기도 했다.

한편, 인천대는 지난달 26일부터 총 4회에 걸쳐 동문 및 지역 연고 국회의원을 초청해 학생들의 리더십 역량 배양을 위한 특강을 개최해 이달 24일 성황리에 특강을 종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