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 ‘영천 청년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 ‘영천 청년정책 간담회’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2.05.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는 26일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공유와 제안을 위한 ‘영천 청년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최기문 영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영천=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최기문 영천시장 후보는 26일 지역의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공유와 제안을 위한 ‘영천 청년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대학생, 청년회 회원, 청년 농부, 청년문화예술활동가 등 청년 대표 25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기문 후보는 다양한 청년공약을 설명하고, 청년 일자리·교육·주거·문화 등 지역 청년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문 후보는 “지역 청년들이 창업·교육·소통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폐창고를 활용해 청년창업 공유 오피스, 가족형 문화 자연놀이터, 셰어하우스 등 지역 주민들이 소통·교류하는 복합 문화창업공간을 마련해 ‘청년 농부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청년과 지역 농부 협업체계 구축’을 연계해 영농 기술의 공유와 창업 기회의 제공으로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기문 후보는 또 “청년정책은 청년과 지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정책이자 청년 주체의 의견을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시장에 당선되면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 방향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