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19:10 (일)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배우 이상엽 “법 알리는데 최선”
상태바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배우 이상엽 “법 알리는데 최선”
  • 서정훈
  • 승인 2022.05.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상엽씨. (사진=권익위 제공)
배우 이상엽씨. (사진=권익위 제공)

[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로 위촉된 배우 이상엽씨가 “국민들께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배우 이상엽씨에게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이상엽씨는 직접 이해충돌방지법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데 참여했다.

지난 19일 첫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들이 공무수행 중 직면하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도록 10가지의 구체적 행위기준을 담고 있다.

이해충돌방지법 소관기관인 국민권익위는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일반국민과 200만 공직자들에게 법 내용을 알려왔으며 이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위촉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위촉식은 국민권익위 공식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에서 생중계됐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전현희 위원장과 이상엽씨의 토크 생방송은 시청자의 실시간 댓글 참여로 이어졌다. 실시간 댓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상엽씨의 사진을 담은 머그컵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상엽씨는 “최근 화두가 공정인 만큼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를 맡게 돼 의미가 크다”며 “큰 역할을 맡겨주신 만큼 많은 국민들께 국민권익위와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바쁜 중에도 흔쾌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가 되어준 이상엽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법인만큼 국민들께서 이해충돌방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