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 서구, 올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상태바
인천 서구, 올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 김상섭
  • 승인 2022.05.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약 12개사 선정
인천시 서구청 청사전경
인천시 서구청사 전경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가 올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을 위해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7일 서구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은 생산과정에서 디지털 자동화 솔류션이 결합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생산성, 품질, 고객만족도를 향상하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말한다.

구는 오는 8월 31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하며, 현장평가, 서류평가 등을 진행해 약 1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서구내 공장이 있는 중소 제조기업 중 올해 중기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1차 모집에 신청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지원금액은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비 중 기업 자기부담금의 10%이며 구축단계별로 기초단계는 최대 500만원, 고도화 1·2단계는 최대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도입은 D.N.A(Data, Network, AI) 기반의 산업지능화로 제조기업엔 필수사항"이라며 "서구내 제조기업들이 경쟁력을 높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기업일자리과(032-560-4443)로 문의하거나 서구 홈페이지의 새소식란 또는 기업지원일자리과 부서자료실을 참조하면 된다.

접수 및 신청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지원서비스(BizOK)를 통해 온라인 기업지원사업신청 (bizok.incheon.go.kr)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