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천시, 농촌 일손부족 해결을 위해 포도특별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김천시, 농촌 일손부족 해결을 위해 포도특별기술교육 실시
  • 이재룡
  • 승인 2022.05.2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희망 선청자에게 현장실습교육 후 곧바로 현장 투입
김천시는
김천시는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김천포도홍보관 포도농원에서 포도특별기술교육을 실시해 농촌일손부족해결에 노력하고 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시장대행 김일곤)는 지난 25일부터 이틀에 걸쳐 대항면 대룡리 김천포도홍보관 포도농원에서 400명이 참가한 가운데 포도특별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일손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보다 어려운 상황과 인건비 상승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촌일손부족해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 지역농업의 특성상 시기적 인력집중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도시와 농촌의 미스매치 인력 활용차원에서 포도재배 알 솎기 특별기술교육은 읍면동을 통해 사전 교육희망 신청자를 받았으며 현장실습교육 후 곧바로 포도농원 현장투입이 가능토록 내실있는 교육으로 평가 받았다.

아울러, 김천시에서는 1300명과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농협, 유관기관 등이 팔을 걷어 붙였으며 '농촌일손 한 번 더 하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우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일손부족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도농일자리지원센터 및 농협인력중개센터의 2개소 운영으로 3000명의 농촌인력을 확보해 포도 알 솎기, 포도 순 따기, 사과, 자두, 복숭아 등 과수적과 등에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농촌인력종합상황실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