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 7종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
상태바
주민등록등본 등 전자증명서 7종 '서울지갑' 앱에서 발급
  • 허지영
  • 승인 2022.05.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지갑 홈페이지)
(사진=서울지갑 홈페이지)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공공서비스앱 '서울지갑'을 통해 주요 전자증명서 신청·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30일 시에 따르면 서울지갑은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시가 개발한 비대면 공공서비스 앱이다.

서울지갑 앱을 통해 신청·발급이 가능한 증명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예방접종증명서, 병적증명서 등 7종이다.

기존에는 정부24에서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를 서울지갑 앱으로 수령해 제출하는 방식이었다면 앞으로는 서울지갑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까지 한번에 할 수 있게 된다.

또 정부 발급 문서 외에도 시 발급 증명서 6종도 모바일증명서 형태로 서울지갑에서 수령할 수 있다. 

수도요금 납부증명서를 비롯해 보육교사 수료증, 서울시 행정지원 인력 사용증명서 등이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현황과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교육 수료증도 서울지갑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박종수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서울의 비대면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