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 '시작부터 확실하게 인수팀' 공개
상태바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 '시작부터 확실하게 인수팀' 공개
  • 오웅근
  • 승인 2022.06.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과 위원 10명
7일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이 인수팀과 함께 기자회견을 통해 도정 청사진을 밝히고 있다. (사진=경남도 제공)

[경남=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박완수 경남도지사 당선인은 7일 오전 10시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정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

박 당선인은 "앞으로 인수팀은 도정을 운영하면서 340만 도민이 주인이 되는 도정을 위해 정책 방향을 잡아 나갈 것"이라며 "조직 혁신을 통한 일하는 도정, 도민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지역 균형발전,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방안들을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인수위 명칭을 경남도정을 확실하게 챙기겠다는 다짐으로 '시작부터 확실하게 인수팀'으로 명명했다고 밝히고 "그동안 도정 공백이 길었던 만큼 하루 빨리 도정을 재정비 해 도민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것"이라며 "이를 위해 분야별 덕망과 학식을 갖춘 전문가들과 실무에 밝은 공무원들로 간소하지만 내실 있는 인수팀으로 구성했다"고 했다.

인수위원으로 기획조정분과 정시식 경남시민주권연합 대표가 인수팀장을 겸임하게 되며, 이영일 전 보좌관이 위원으로, 산업경제분과는 전 경남연구원 연구기획실장 송부용 박사, 국제물류 및 항만을 전공한 정현미 위원이 선정됐고, 건설안전분과에는 경상대 도시공학과 문태현 교수, 도시설계 전문가인 경상대 도시공학과 경임 부교수인 윤영심 위원이 선정됐다.

박완수 당선인은 "도지사 직속으로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청년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우수한 일자리와 주거환경을 개선해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수도권으로 떠나지 않도록 경제회복과 체질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