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온라인 플랫폼 오픈…입양정보 한눈에
상태바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온라인 플랫폼 오픈…입양정보 한눈에
  • 허지영
  • 승인 2022.06.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물보호복지플랫폼 신설…8일부로 공식 운영 들어가
도의 동물보호복지 정책·사업, 시설, 입양정보 등 온라인으로 한눈에 확인
(사진=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홈페이지 animal.gg.go.kr)
(사진=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 동물보호복지 정책·사업과 반려동물 입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이 문을 열었다.

경기도가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확산을 도모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키우지 않는 사람 모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플랫폼에서는 도내에서 발생된 유기동물에 대한 정보와 이곳에서 구조·보호 중인 반려동물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입양이나 임시 보호를 신청할 수 있다.

반려동물 입양을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도모한다.

반려동물의 외양 사진·품종·나이·성별 체중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실제 훈련사의 의견, 반려동물 입양절차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반려동물 입양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또 유기견 돌봄 봉사 등에 참여하거나 야생동물학교·생태학습장 견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자원봉사 신청, 견학 신청 등의 코너도 개설했다.

도의 동물보호복지 관련 사업과 정책, 각종 행사는 물론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야생동물학교, 반려동물 입양센터 등 도에서 운영하는 시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준공될 반려동물테마파크, 고양이입양센터 등에서 운영하는 각종 자원봉사, 교육,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