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남 함양군,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 추진
상태바
경남 함양군,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 추진
  • 김상우
  • 승인 2022.06.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개선회 회원 대상 이달 16일까지 읍면사무소서 진행…농촌사회 여성리더 활력 주도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생활개선회 자기계발 교육지원을 통한 농촌지역 여성리더를 양성을 위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이달 16일까지 2022년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농촌생활문화교육은 농촌지역 여성리더를 육성하고 나아가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사진=함양군제공)
(사진=함양군 제공)

읍·면 특성에 맞는 자율과제를 생활개선회원들이 직접 선정하고 농촌생활문화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친환경 세제, 비누와 같은 친환경 생활용품 제작 뿐 아니라 베개, 앞치마, 토피어리와 같은 생활소품 만들기 등 농업농촌 자원 활용 상품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이번 교육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차후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한 여성 농업인의 사회참여 유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생활개선회 농촌생활문화교육이 함양농업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여성 농업인의 역할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함양군 생활개선회가 함양 대표 여성단체로서 지역사회의 활력을 유도하는 앞으로의 활동 또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