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민선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시정 밑그림
상태바
민선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시정 밑그림
  • 노승일
  • 승인 2022.06.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복지재단에서 8일 민선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돌입하며 인수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 복지재단에서 8일 민선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돌입하며 인수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인수위 구성에 있어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분을 우선 고려했고, 청년과 여성위원도 포함했습니다."

충북 이범석 청주시장 당선인은 8일 15명의 인수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원회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을 구체화하고 로드맵을 마련해 민선8기 청주시정의 청사진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인수위는 옛 청주시 복지재단에서 진행되는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에는 최영출 충북대 교수가 임명됐으며 부위원장은 원광희 충북연구원 지역발전연구센터장이 맡았다.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행정·청년·여성분과(3명), 산업·경제분과(4명), 문화·복지·체육·환경분과(4명), 도시·교통분과(3명) 등 4개 분과위원회 15명의 인수위원으로 구성했다.

특히 다수 시민과 연관된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원도심고도제한 TF, 신청사 건립 TF, 우암산 둘레길 조성 TF 등 3개의 태스크포스팀을 별도로 운영한다.

인수위원회는 이날 오후 1시에 열린 제1차 전체회의를 시작으로 각 실·국별 업무보고와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한 보고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22일께 당선인 보고를 통해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확정하고, 28일까지 민선8기 공약의 윤곽을 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