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 취임
상태바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 취임
  • 오웅근
  • 승인 2022.06.1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전사 육성·교육체계 선진화·밝고 활기찬 병영문화 조성 강조
(사진제공=해군교육사) 14일, 해군교육사령부 호국관에서 열린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취임식 중 이종호 해군 참모총장(왼쪽)이 신임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오른쪽에게 부대기를 이양하고 있다.
14일 해군교육사령부 호국관에서 열린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취임식 중 이종호 해군 참모총장(왼쪽)이 신임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에게 부대기를 이양하고 있다. (사진=해군교육사 제공)

[창원=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해군교육사령부(교육사)는 14일 부대 내 호국관에서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종호 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이날 취임식은 재진부대 주요 지휘관 및 교육사령부 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사, 인사명령 낭독, 군기 수여, 참모총장 훈시,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총장은 훈시를 통해 “엄중한 안보상황 속에서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엄정한 지휘체계를 확립해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교육사는 해군의 전투력을 창출하는 힘의 원천이자, 국민의 시선이 우리 군에게 향하는 첫 시작점으로 내실 있는 교육훈련을 통한 정예 장병 육성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열 교육사령관은 취임사를 통해 “교육사는 해마다 1만8000여명의 장교, 부사관, 병들이 거쳐 가는 핵심부대로 교육사의 역량이 해군의 수준과 전투력이 된다”며 “강한 전사 육성, 교육체계 선진화, 밝고 활기찬 병영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사 전우들 모두가 솔선하고 수범하는 자세를 줄 것”을 강조했다.

이성열 교육사령관은 해군사관학교 제44기로 임관했으며, 화천함장, 해본 비서실장, 5성분전단장, 3함대사령관, 정보작전참모부장, 해군사관학교장 등을 역임했다.

14일 해군교육사령부 호국관에서 열린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취임식 중 신임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해군교육사 제공)
14일 해군교육사령부 호국관에서 열린 제29대 해군교육사령관 취임식 중 신임 해군교육사령관 이성열 중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해군교육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