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7:33 (화)
㈜에센루, 영·유아용 치발기 리콜…일부 부품 불량으로 녹물 발생 우려
상태바
㈜에센루, 영·유아용 치발기 리콜…일부 부품 불량으로 녹물 발생 우려
  • 서다민
  • 승인 2022.06.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콜 대상 제품 ‘그리프 치아발육기’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리콜 대상 제품 ‘그리프 치아발육기’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에센루는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하베브릭스 그리프 치아발육기(치발기) 제품에 대해 23일부터 자발적인 회수 및 환불조치(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해당 제품에서 녹물이 나온다는 위해정보를 입수해 안전성 조사를 진행한 결과, 부품을 고정하는 이음새 나사의 방청처리가 불량해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사업자와 조치방안을 협의했고, 수입·판매 업체인 ㈜에센루가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판매한 제품 전량(3069개)을 회수 및 환불 조치하는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제품을 세척하거나 영·유아가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음새 나사 구멍에 물이 들어가 완전히 마르지 않으면 나사가 부식돼 녹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에센루 리콜 접수 홈페이지, 고객 상담실(070-5088-2658) 및 이메일(recall@essenlue.com)로 연락해 환불받기를 당부했다.

아울러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영·유아 사용제품에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성 조사 및 모니터링 강화 등 제품 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환불 대상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소비자24,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및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제품안전정보센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