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6 22:06 (월)
인하대 첨단소재연구실, LG전자 타깃랩 선정
상태바
인하대 첨단소재연구실, LG전자 타깃랩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2.06.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학생, 산학 장학생 선발 및 LG전자 입사 특별기회 부여
LG전자 타깃랩에 선정된 인하대 위정재 교수 연구팀.(사진= 인하대 제공)
LG전자 타깃랩에 선정된 인하대 위정재 교수 연구팀.(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총장 조명우) 첨단소재연구실이 LG전자 타깃랩(Taget Lab)으로 선정됐다.

27일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고분자공학과 위정재 교수의 첨단소재연구실이 LG전자 타깃랩(Taget Lab)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첨단소재연구실은 지난 5년간 LG전자와 실전문제연구팀(I-GPS)을 구성해 활발한 산학협력을 진행해왔다.

산학협력은 압출과 사출을 통한 친환경 고분자 복합재료 제조 및 구조물성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이번 타깃랩 선정으로 신규 친환경 복합재료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개발 중인 제품과 밀접히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는 대학 연구실을 타깃랩으로 선정한다.

타깃랩에 선정된 연구실 소속 학생들은 산학 장학생 선발에서 우선 고려대상이 되며, LG전자 입사 희망시 학위취득 후 추천 및 특별 채용 과정에 응시할 수 있다.

첨단소재연구실은 소프트 로봇이나 형태가변형 디바이스 개발, 석유화학 부산물인 황을 이용한 에너지 소재 제조 등 첨단소재 연구를 진행해 왔다.

그리고 네이쳐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 머터리얼스 투데이(Materials Today) 등 국제저널에 논문을 게재하고 한국연구재단과제와 미공군연구소 국제연구과제들을 수행해왔다.

이와 함께  LG전자, 현대자동차, 롯데케미칼 등의 기업들과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과제를 다수 수행했다.

위정재 교수는 "인하대 고분자공학과 학생들의 우수성을 LG전자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논문에 그치는 연구가 아니라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를 하면서 우수한 공학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